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32주차 일상] 드디어 임신9개월.. 만삭셀프촬영&허리통증(통증원인및완화법공유)

안녕하세요. 찌뽕이예요.
그동안 입덧이 너무 심해서...이사 준비하느라...
블로그를 만들어놓고 이제야 글을 끄적여 보네요.

우리 복덩이가 점점 크고 있어요!!
벌써 만삭촬영을 진행했지요. 사실 산후조리원을 예약하면서  산후조리원과 연계되어있는 스튜디오에서 무료 만삭촬영을 진행하기로 했었지만 더 의미있는 추억을 남기고 싶어서 셀프만삭촬영을 해보기로 했어요.  저의 어려운 제안에 남편도 함께 하겠다고 응해줘서 얼마나 고마웠는지 모르겠어요.

소품만드는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인터넷에 관련 도안들이 워낙 많아서 골라서 쓸수 있었네요.
제가 그나마 만들기 쉬운 도안으로 골라서 진행해봤어요.

32주차가 되니 가장 힘든건 허리통증이예요..
물론 배가 많이 부르면서 변비. 소화불량 등 여러가지 증상들로 인해 고생하고 있지만 허리통증은 정말.. 걸을때도 앉을때도 그냥 서있기만 해도 힘드니 심할때는 아무것도 못해요...

임산부 허리통증 원인과 완화법 간단하게 작성해봤어요.

*임산부 허리통증 원인
임산부 50%가 허리통증을 경험한다고 할 정도로 척추에 전혀 문제가 없던분들도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는데요. 이는 임신으로 인해 배가 나오면서 허리뼈가 지나치게 앞으로 밀리게되고 이때 심한 s라인이 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렇게 되면 허리 뿐 아니라 척추 전체가 뒤틀리게 되고 척추가 뒤틀리면서 다른뼈에도 변형이 일어난다고하니 임산부 허리통증이니깐 출산후에는 괜찮을거야 하며 넘기면 안될듯 해요...
또한 임신을 하면서 호르몬작용의 영향으로도 허리통증이 유발된다고 해요. 아기가 태어날때 좁은 골반을 통과해야 해서 골반등의 인대를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는 리라키신이라는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므로 인대가 느슨해져 골반관절이 불안해져 허리통증을 일으킨다고 해요.

* 허리통증 완화법
임산부는 섣부른 의학적 치료는 금물입니다.
간혹 붙이는 것이니 괜찮겠지 하면서 파스를 붙이는 임산부들도 있는데요. 파스도 피부로 약물을 먹는것이므로 붙여서는 안되고 엑스레이나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도 절대절대 안됩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완화법은 바른자세라고 합니다.
저도 사실 티비보거나 식사할때도 배가 불편하니 앞으로 구부려 앉게 되는데요. 의도적으로라도 허리를 곧게 펴고 앉으려고 노력해야 겠어요.
통증이 너무 심할때 따뜻한물로 적신 수건으로 가볍게 마사지를 해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우리 임산부들 모두 이 위기를 무사히 넘겨 순산합시다♡